Twitter가 한국어를 일곱째 언어로 채용해요

http://techcrunch.com/2011/01/18/twitter-is-now-available-in-korean/
Alexia Tsotsis, 35 minutes ago

오늘부터 북한과 남한의 Twitter 유저들은 Twitter.com, 모바일 사이트와 iPhone과 Android 앺들을 한국의 글자로 볼 수 있어요.

한국의 수도 서울에 있는 듯한 Twitter 공동 창업자 Evan Williams는 위의 트윗으로 이번 이정표에 다다른 것을 기념했고, 저것의 뜻은 “Twitter는 실시간 글로벌 정보 네트워크입니다.” 란 뜻이에요.

릴리즈에 따르면 한국의 Twitter 유저들 수는 겨우 한 해 앞보다 10배나 많아졌어요. 이 릴리즈에선 북한에 대한 언급은 없었어요.

한국어는 이제 Twitter가 지원하는 일곱째 국제 언어이며, 여기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와 스페인어가 있어요. Twitter는 올해 말까지 다른 언어들도 지원하길 희망한다고 말했고, 이것은 이 서비스의 유저 기반의 70%가 외국인이란 걸 생각하면 당연해요.

광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