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쳐진 Intel 칩이 2월 중반에 선적돼요

http://news.cnet.com/8301-13924_3-20030920-64.html
February 7, 2011 2:07 PM PST, by Brooke Crothers

Intel Sandy Bridge

오늘 Intel은 자사가 고쳐진 Sandy Bridge 칩셋을 2월 중반에 유통하기 시작할 거라고 말했어요.

이 칩 제조사는 한 주 전에, 적은 비율의 시스템들에서 SATA 기술을 쓰는 컴퓨터에 연결되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광학 드라이브, 또는 다른 드라이브로의 접근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결점 때문에 자사의 2세대 Intel Core (“Sandy Bridge”) 프로세서를 동반하는, Intel 6 시리즈라고도 불리는 “Cougar Point”의 유통을 멈추었다고 발표했어요.

“Intel은 이 지원 칩의 새 버전을 제조하기 시작했습니다. Intel은 이제 2월 중반에 새 제품들을 선적하기 씨작할 거라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Intel이 오늘 말했어요.

또한 이 칩 제조사는 “컴퓨터 제조사들과의 폭넓은 토론 뒤에… Intel은 이 설계 문제에 영향을 받지 않는 PC 시스템 구성에만 쓸 수 있도록 Intel 6 Series Chipset의 유통을 재개하고 있습니다.”

“여러 소비자들 [PC 제조사들]은 여전히 Cougar Point 칩셋의 현재 [고쳐지지 않은] 버전을 사서 Sandy Bridge 판매를 계속하고 싶어했습니다. 이들은 “알려진 좋은” 설정을 보장하기 위해 Intel과 긴밀히 협력할 것입니다.” 한 Intel 대변인이 이메일에서 말했어요.

이 문제는 SATA 포트 2에서 5까지에 영향을 미치고 포트 0과 1은 상관이 없어요. 그러므로, Intel에 따르면, 예를 들어 이 두 “좋은” 포트만을 쓰는 몇몇 랩탑들은 영향을 받지 않을 거예요. 좀더 기술적인 용어로 말하자면, 영향을 받은 포트 2에서 5까지는 3 gigabit-per-second(Gbps, 초당 3기가비트) SATA 2 포트예요. “좋은” (0과 1) 포트들은 6Gbps SATA 3 포트예요. “나쁜” 포트들을 쓸 때 적은 비율의 시스템에서 성능 저하가 일어날 수 있어요.

이 결점은 PC 산업과 리테일 채널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어요. 자사의 랩탑 및 데스크탑 라인업을 Sandy Bridge에 기반을 둔 시스템으로 막 전환하기 시작했던 PC 제조사들과 소매점들은 지난 주에 판매를 갑작스런 중지 상태로 만들어야 했어요.

Best Buy같은 소매점들은 Sandy Bridge 시스템들을 말 그대로 선반에서 끌어내려야 했고, Hewlett-Packard같은 PC 제조사들은 첫 Sandy Bridge 랩탑들의 유통 날짜를 3월까지 늦추어야 했어요.

PC 제조사들은 향상된 전력 효율과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는 최신 Intel 프로세서를 넣은 시스템들을 선적하길 열망하고 있어요. 특히, 이 제품은 Intel 메인스트림 칩으로선 처음으로 그래픽 실리콘이 메인 프로세서 속에 직접 탑재되어 있어 사실상 아무 추가 비용 없이 게이밍 그래픽과 멀티미디어 작업을 가속해줘요.

그리고 매우 기대되는 Apple의 MacBook 라인에서의 Sandy Bridge 업데이트도 예정되어 있어요. 이 결점 때문에 더욱 연장된 지연은 Apple의 계획을 좌절시킬 수도 있었어요.

하지만 고쳐진 칩셋 유통을 2월 중반에 하겠다는 Intel의 업데이트된 계획으로, Intel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이 지연이 상대적으로 짧고 안 괴로울 거라고 생각하며 긴장을 풀고 쉴 수 있다고 해요.

운 좋게도 Sandy Bridge는 새 프로세서 라인이고 Intel은 칩셋의 결점을 일찍 잡아낼 수 있었어요. 그리고 뜻밖의 기쁜 정보에 따르면, 결점있는 칩셋을 넣고 유통된 시스템들 대부분은 유통된 수가 상대적으로 적었는데, 이들은 대중 시장이 아닌 좀 비싸고 상대적으로 적은 사람들이 사는 하이엔드 PC들이었거든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