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업데이트) 트윗은 계속 흘러야 합니다

http://blog.twitter.com/2012/01/tweets-still-must-flow.html

목요일, 1월 26일, 2012년.

지난해, 저희는 "The Tweets Must Flow(트윗은 흘러야 한다)" 라는 글을 썼었죠. 이 글에서 저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정보의 열린 교환은 전세계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표현의 자유가 인간의 권리라는 것을 세계의 거의 모든 국가들이 인정하고 있습니다. 표현의 자유에 책임이 따르며 한도가 있다는 것도 많은 국가들이 인정하고 있어요."

저희 서비스가 국제적으로 계속 자라나다 보면, 표현의 자유의 경계를 저희와 달리 생각하고 있는 나라에도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몇몇 나라는 저희와 생각이 너무 달라서 저희가 그 나라에 들어갈 수조차도 없을 거예요. 다른 나라들은 생각은 비슷하지만 역사적 또는 문화적 이유 때문에 특정 부류의 컨텐트를 제한하고 있는데, 나치에 우호적인 내용을 차단하는 프랑스나 독일 같은 나라가 그 예죠.

지금까지 저희가 이런 국가들의 제한을 생각해서 할 수 있는 일은 트위터 전체 속에서 그 컨텐트를 삭제하는 것 뿐이었습니다. 오늘부터 저희는 특정 국가에 있는 사용자분들의 특정 컨텐트를 보류시키라는 요청이 들어왔을 때 그것에 반응하면서도, 그 나라 밖의 세계에서는 계속 이 컨텐트를 볼 수 있게 하는 능력을 만들어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 사용자분께 그 컨텐트가 언제, 왜 보류되었는지 겉으로 안 드러나도록 대화할 수 있는 방법도 만들었습니다.

아직 이 힘을 쓴 적은 없지만, 혹시 특정 국가에서 어떤 트윗을 보류시키도록 요청받는다면 저희는 사용자분께 이를 알리도록 시도할 것이고, 컨텐트가 언제 보류되었는지도 명백히 표시할 것입니다. 이 과정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저희는 Chilling Effects와 파트너십을 맺어 http://chillingeffects.org/twitter 이 새 페이지를 만들었는데, 이곳에서 트위터에 관련된 공지들을 더욱 쉽게 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저희 도움말 페이지의 정책이나 계정 설정에서 다른 정보들을 더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분들 각각의 목소리를 존중하고 또 보호하는 일은 회사로서 저희 핵심 가치 중 하나입니다. 저희는 어디서든 또 언제든 저희가 할 수 있는 한 컨텐트가 계속 올라오도록 지키려 노력할 것이고, 그럴 수 없을 때는 사용자분께 투명해져 모든 과정을 아실 수 있도록 해드릴 것입니다. 트윗은 계속해서 흘러야 합니다.

 

업데이트 – 1월 27일, 2:20pm.

어제 글을 올린 뒤에 많은 분들께서 질문을 해 주셨는데, 이 업데이트로 답변을 해 드리겠습니다.

짧게 말해, 저희는 컨텐트 보류에 대한 이번 새롭고 좀더 개별적인 접근이 표현의 자유를 위해, 투명성을 위해, 저희 책무를 위해, 그리고 저희 사용자분들을 위해서도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방법은 트윗을 계속해서 다른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지키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저희가 저희 표현의 자유에 대한 이상을 위해 어떻게 하고 있는지 사용자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해주기도 합니다.

문: 특정 트윗을 올렸을 때 그것이 트위터에 나타나기 전에 필터링되는 건가요?
답: 아뇨. 저희 사용자분들은 오늘날 매 4일 동안 10억 개의 트윗을 보내주시고 있습니다. 필터링은 바람직하지도 않고 현실적이지도 않죠. 이번에 나온 새로운 기능으로, 저희는 요청에 반응하는 방식만을 고수할 것입니다. 다시 말해, 특정 컨텐트를 보류시켜달라는 요청이 들어왔을 때에만, 그것이 저희가 생각할 때 유효하고 적절하며 합법적인 요청인지 확인한 뒤에, 그 컨텐트를 보류시킬 것이라는 것입니다.

저희는 지금까지 해오던 것과 같이, 어떤 대응을 하기 전에 각 요청들이 유효한지 확인할 것입니다. 이런 요청들을 받아들여 컨텐트를 보류하게 되면 그게 어떤 컨텐트든, 그 컨텐트가 보류되었다는 것을 사용자분들이 명백하게 확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저희는 이제 그 컨텐트가 그 국가 밖 다른 세계에서는 계속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 컨텐트가 보류되면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이게 되나요?
A: 트윗이나 계정이 보류되었을 때 해당 국가에 계신 분들이 그걸 보려고 하면, 그 트윗이나 계정 대신에 "트윗이 보류됨(Tweet withheld)" 또는 "@Username 보류됨(@Username withheld)" 이라고 쓰인 경고 상자를 보시게 됩니다.

Q: 왜 이런 접근을 하고, 왜 지금 하는 거죠?
A: 이 기능을 도입하게 된 시점이 무엇 때문에 딱 정해진 건 아닙니다. 잠시 동안, 저희는 컨텐트를 보류하게 되는 범위를 좁히면서 투명성은 강화할 수 있도록 작업을 했었죠. 전세계에 계시는 분들이 저희 서비스를 쓰고 계시고, 또 저희는 보류 요청에 대해 사용자분들을 가장 제한하지 않는 방법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길을 찾고 싶었습니다.

 

번역자 PS

원 글 4문단의 문장 하나를 고칩니다.
‘오늘부터 저희는 특정 국가에 있는 사용자분들의 특정 컨텐트에 반응하여 보류시키면서’
-> ‘오늘부터 저희는 특정 국가에 있는 사용자분들의 특정 컨텐트를 보류시키라는 요청이 들어왔을 때 그것에 반응하면서도’

오역 죄송합니다 ㅠ_ㅜ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